[TF사진관]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서울 대전환' 포부

남윤호 입력 2021. 1. 26. 12: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비대면 시민보고' 형식으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하며 "코로나19의 고난과 어려움을 뚫고 회복과 재건의 시간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이후 서울을 G-7 글로벌 디지털 경제 도시로 도약시킬 서울시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비대면 시민보고' 형식으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비대면 시민보고' 형식으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하며 "코로나19의 고난과 어려움을 뚫고 회복과 재건의 시간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이후 서울을 G-7 글로벌 디지털 경제 도시로 도약시킬 서울시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매출감소, 주거불안 일자리 문제 등 서울시 현안을 짚으며 "'서울시 대전환'을 통해 안전하고, 공정하고 따뜻한 서울을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 전 장관이 구상한 '서울시 대전환'은 구체적으로 재개발, 재건축 계획을 포함한 도시 공간의 대전환, 서울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교육·돌봄 대전환, 맞춤형 복지 대전환, 보건·헬스 케어 대전환으로 세분된다.

이날 박 전 장관은 '서울시 대전환'의 첫 번째 구상으로 '21분 컴팩트 도시'를 언급하며 21분 이내 교통거리에서 직주, 의료, 교육, 쇼핑 등 모든 것이 해결되는 다핵분산도시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