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 PCIe® 4.0 스토리지급 메모리 SSD 출시

새로운 키오시아FL6 시리즈, 키오시아 XL-FLASH 메모리 활용해 DRAM 및 TLC 기반 SSD 격차 해소

지연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뉴스 제공
Kioxia Corporation
2021-09-15 11: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키오시아 NVMe™ SSD에 저지연성 및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토리지급 메모리(SCM: Storage Class Memory)가 추가된다.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키오시아 주식회사(Kioxia Corporation, 이하 키오시아)가 현재 키오시아 FL6 시리즈 엔터프라이즈급 NVMe SCM SSD를 샘플링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SCM 솔루션인 XL-FLASH를 특징으로 하는 듀얼 포트 및 PCIe® 4.0 호환 키오시아 FL6 시리즈 SSD는 DRAM과 TLC 기반 드라이브의 격차를 해소해 캐싱 계층, 계층화 및 쓰기 로깅 등 지연 시간에 민감한 사용 사례에 적합하다.

셀당 1비트의 SLC가 포함된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에 기반한 XL-FLASH는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급 저장 장치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성능을 높여준다. DRAM과 같은 휘발성 메모리 솔루션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액세스 속도를 지원하는 반면에 비용 부담이 크다. SCM은 고밀도의 비용 효율적인 비휘발성 플래시 메모리로 이 문제를 해결한다.

키오시아 FL6 시리즈는 대기열 깊이가 낮은 워크로드에서도 잘 작동하지만 워크로드가 더 까다롭고 복잡해질수록 진정한 강점을 보여준다. 키오시아 FL6 드라이브는 다양한 대기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요소인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을 제공한다.

키오시아 FL6 시리즈 주요사항

· PCIe 4.0 및 NVMe 1.4 사양 호환, NVMe-oF™ 배포를 위한 준비
· 고가용성 및 탄력성 위한 기본 듀얼 포트
· 60 DWPD 내구성 및 800 기가바이트~3.2 테라바이트의 용량
· 250만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의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 SED 및 FIPS 140-2 보안 옵션[1]

키오시아 FL6 시리즈는 현재 주요 협력사 및 고객사에서 샘플 테스트 중이다..


[1] 보안/암호화 옵션의 사용 가능 여부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용량 정의: 키오시아는 메가바이트(MB)를 100만바이트, 기가바이트(GB)를 10억바이트, 테라바이트(TB)를 1조바이트로 정의한다. 그러나 컴퓨터 운영 체제는 2의 거듭제곱을 사용해 1GB=230=10억7374만1824바이트로 보고하므로 키오시아 메모리의 저장 용량이 적게 표시된다.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다양한 미디어 파일의 예를 포함해)은 파일 크기, 형식, 설정, 소프트웨어 및 운영 체제(예: 마이크로소프트 운영 체제 및/또는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또는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실제 포맷된 용량은 다양할 수 있다.

[*] PCIe은 PCI-SIG의 등록 상표다.
[*] NVMe과 NVMe-oF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NVM Express, Inc.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다.
[*] 기타 모든 회사 이름, 제품 이름 및 서비스 이름은 해당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키오시아(Kioxia) 개요

키오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제조·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 업체다. 2017년 4월 키오시아의 전신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던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분사했다. 키오시아는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 지평을 확장하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BiCS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장소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고객 문의:
키오시아 주식회사(Kioxia Corporation)
영업판촉부
+81-3-6478-2427
https://business.kioxia.com/en-jp/buy/global-sales.html

[*] 제품 가격,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 이 문서에 기재된 정보는 발표일 기준으로 정확한 정보이지만,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30059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키오시아(Kioxia Corporation)
영업전략기획부
타카하타 코지(Koji Takahata)
+81-3-6478-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