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 1964

황야의 무법자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 1964

요약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 서부, 액션 | 15세이상관람가 | 99분

감독 몬티 헬만, 세르지오 레오네

출연 클린트 이스트우드, 마리안네 코흐, 지안 마리아 볼론테, 볼프강 루크쉬




황야의 무법자 



1960년대 미국의 영화제작사들은 세금이 과도하여 매우 힘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미국 내에서 제작을 하기보다는 해외에서 영화를 제작하여 미국 내로 들고 들어와서 개봉을 했단다. 재미난 점은 유럽에서 서부영화에 흥미를 가져서 주로 스페인에서 제작을 많이 했는데, 이 영화도 그 계열 중 하나이다. 


황야의 무법자 




게다가 배우들도 대다수가 유럽인들이었고 주연인 클린트 이스트우드 정도만 미국인이었다. 뜨거운 스페인 사막에서 촬영을 했는데,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시가가 써서 인상을 썼다는 이야기도 있고 햇살이 넘 눈부셔서 챙 넓은 모자를 썼다는 설도 있다. 어쨌건 유럽판 서부 영화에서 미국 아리조나 사막쯤으로 알았던 배경들이 알고보면 스페인 지역이었다는 것이다. 하긴, 정통 서부극에서는 거대한 협곡과 사막이 나왔으니. 



황야의 무법자 



1929년생인 세르지오 레오네 감독은 의외로 영화를 많이 만들지 않았다. 하지만 아버지의 영향으로 서부 영화에 매우 큰 업적을 남겼는데, 서부극 아닌 영화로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가 있다. 




황야의 무법자 

잘 보면 이 영화는 주인공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한 마을 내에서 대립하고 있는 두 가문 사이를 오가며 머리를 쓰고 있다. 그렇다.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요짐보"가 바로 그 원작이다. "요짐보"는 헐리우드에서도 여러 번 리메이크되었다.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