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자전거와 카약으로 2만Km를 달려간 남자

자전거와 카약으로 2만Km를 달려간 남자

이준규 지음 | 이준규 사진 | 청년정신 | 2018년 10월 30일 출간


x9788958611783.jpg 



BBC가 주목 안해도 저 열정이면 감동할만 하다.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시베리아 횡단을 꿈꾸지만 실제로 도전한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그런데 자전거로 도전이라니. 그 추운 곳을 자전거로 달렸다고? 정말 대단하다. 계획을 세우는 것도 대단하지만 계획을 실천하는게 더 대단하다.


이 책은 저자가 구술 형태로 서술하였는데 오히려 그게 현장감을 그대로 담아 보여준 듯 하다. 그리고 중간중간 여행을 하면서 만난 사람들 혹은 그 행운들은 아마 여행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잘 모를 듯 하다. 유목민족의 경우 나그네는 꼭 환대를 하라고 했다. 나그네를 죽이거나 해를 입히면 나중에 크게 보복을 받는단다. 누구나 여행자가 될 수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저자는 중국까지 배로 가서 중국에서 북경을 거쳐 몽골과 바이칼 호까지 올라간 다음에 서쪽으로 쭈욱 갔다. 그런데 시베리아를 통과하는 내용은 생각보다 적은데 저자가 고통스러워서일지 아니면 계속 같은 곳만 가서일지는 잘 모르겠다. 모스크바와 발틱 3국 지날때도 몸은 비록 여기 있지만 마음 같이 따라 다닌 듯 하다.


자전거로 다닌 것도 신기한데 카약으로 도나우강을 타고 다니다니. 감탄 또 감탄이다. 




Comments

엠투월드 구구크로스 수학 구구단 암산 보드게임
칠성상회
아이비스 귀여운 인형 파우치 필통 펜슬 소품 다용도
칠성상회
사탕총 캔디건 퍼플
칠성상회
자석식 개폐형 명함케이스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