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20 베이징 차이나 펫 엑스포 (국제 반려용품 전시회) 참관기

- 반려동물 인간화에 따라 다양화, 고급화 현상 날로 두드러져 -

-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별성', '안전성'을 홍보해야 -

 

 

 

지난 1015~18, 베이징 차이나 펫 엑스포가 베이징 국제엑스포센터(구관)에서 개최됐다. 2014년 출범한 베이징 차이나 펫 엑스포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중국 펫코노미(Pet+Economy, 经济)* 발전방향을 보여주는 중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용품 전시회이다.

 

행사명

7회 베이징 국제 반려용품 전시회

(2020 China Pet Expo)

일시

20201015~18

장소

베이징 국제엑스포센터(구관)

규모

참가기업 수 500개사, 전시면적 5만 ㎡, 관객 수 7만 명

홈페이지

http://www.cpse-expo.com/

 

3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7월로 연기, 6월 베이징 신파디 집단감염사태 발발로 10월에야 막을 올렸다. 전시회 규모는 지난해보다 축소됐지만 여전히 7만 명 관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 2019년 베이징 차이나 펫 엑스포 규모: 참가업체 수 788개사, 전시면적 7만 ㎡, 관객 수 10.2만 명

 

현장에서 느낀 펫코노미 트렌드

 

이번 베이징 차이나 펫 엑스포는 중국 반려용품 시장의 다양성, 온라인화 그리고 고급화 추세를 보여줬다.

 

1) 다양화

 

펫푸드는 물론, 펫펨족(Pet Family, 爱宠) 의 다양한 소비수요를 겨냥한 반려동물 용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반려동물의 습성과 심리안정을 고려한 가구, 스크래치와 골절 예방 펫 용품, 건강과 과학을 강조한 펫 미용과 펫 교육 서비스, 층간 소음에 대비한 바닥재 등 펫테리어 제품까지, 3천여 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가 관객의 시선을 끌었다.

 

펫푸드, 펫교육, 용품, 펫미용(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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