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용우동과의 인터뷰를 통한 중국 진출 노하우 엿보기

- 코로나19, 요식업이 살아남으려면 배달서비스를 향상시켜야 -

- 지점 간 음식 맛의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표준행동강령(SOP) 마련도 필요해 -




K바이오, K-Pop 등 전 세계에서 한류 열풍이 거세다. 중국도 예외가 아닌데 특히 90허우(90后, 90년대 이후 출생자) 등 젊은 세대에게 '별에서 온 그대' 등 한국 드라마가 미친 영향은 상당했고 그로 인해 한식 또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용우동'은 2018년 3월 중국 시장에 진출한 한식 프랜차이즈인데 KOTRA 광저우 무역관은 한식의 중국에서의 위치와 향후 전망을 알아보고 중국 진출에 참고할 노하우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광둥성 포산시에 위치한 용우동 1호점을 방문해 모()총대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용우동 모(莫)총대리


인터뷰 내용


Q1) 용우동에 대해 간단한 소개와 중국 진출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설명 부탁드립니다.

A1) 1997년 창업한 용우동은 한식 전통 가정식을 주 메뉴로 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며, 20년이 지난 지금 한국에서는 전국적으로 180여 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왔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에도 진출해 한식을 알리자는 취지로 중국, 일본 등 여러 국가의 음식업 환경 등을 KOTRA를 통해 파악했습니다. 중국의 경우 대부분 한식당이 고깃집이어서 한국 전통 가정식이라면 진출할 만한 공간과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용우동 내부 인테리어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