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 영국 남성 그루밍(Grooming) 트렌드 분석

- 남성용?면도 제품, 신생 브랜드의?구독 서비스 호황 -

- 영국 시장 내 다양한 수염 관리 제품 출시 -

?

?

?

□ 남성용 그루밍 시장 현황

?

? ㅇ 시장 규모 및 제품 사용

???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영국의 남성 그루밍(Grooming) 시장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꾸준히 증가해 2018년 기준 17억 파운드의 소매 가치를 지님.

?

연도별 그루밍 시장 소매 가치

단위: 백만 파운드

연도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소매가치

1,524.4

1,572.2

1,597.5

1,639.1

1,678.3

1,700.0

자료원: 유로모니터

?

??? - 데오드란트, 샴푸, 샤워젤은 영국 남성들이 가장 빈번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며, 스킨 케어 제품이 그 뒤를 따름.

?

2018년 기준 영국 남성의 미용 제품별 사용 비율

자료원: Statista

?

? ㅇ 제품별 시장 수요

??? - 페이셜 면도 제품의 수요는 감소하는 가운데 바디 제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16-24세 남성 사이에서 바디 제모 추세가 두드러짐.

??? - 페이셜 면도 제품의 수요 감소 이유는 수염을 길게 기르는 현지 트렌드로 인해 소비자의 제품 구매 횟수가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분석

??? - 그러나 바디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면도 제품의 수요 감소가 상쇄됨.

??? - 세안 제품의 사용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수 제품의 경우, 향수 시장의 호황과 더불어 남성 향수에도 높은 수요가 나타나고 있음.

?

미용 제품 카테고리 별 연평균 증가율

구분

2013 - 2018

2018 - 2023

면도 제품

(Shaving)

-3.4 %

-1.2 %

세안 제품

(Toiletries)

1.5 %

3.0 %

향수

(Fragrances)

5.6 %

7.9 %

자료원: Euromonitor

?

□ 주요 트렌드

?

? ㅇ 성별에 관계없이 미모를 가꾸는 밀레니얼 세대

??? -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고 있으며 남성성을 중요시하던 영국 내 전통적 인식이 약화되고 있음.

??? - 대중적인 인기를 끈 TV 프로그램 러브아일랜드에서 남성 출연진들이 외모를 가꾸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노출됨으로써 젊은 층 남성의 바디 제모 및 미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영향을 줌.

??? - 뷰티 업계는 여성 소비자에게 집중되었던 스킨 및 헤어 케어 제품을 개선하고 남성 소비자를 점점 끌어들이고 있음.

??? - 인디 브랜드와 기존의 주요 브랜드는 남성성을 강조하던 메시지에서 탈피, 남성의 자아 충족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음.

?

Dove의 남성 육아휴직 캠페인

자료원: Dove 웹사이트

?

? ㅇ 소비자와 직접 관계를 맺는 신생 브랜드

??? - 면도제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러스 쉐이브 클럽(Dollar Shave Club)과 해리스(Harrys)는 기존의 남성 그루밍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를 가져온 대표적 브랜드임.

??? - 해리스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면도 제품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와 일대일 관계를 만들어 해당 시장을 뒤흔들었으며, 이에 따라 질레트(Gillette)도 자체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음.

?

해리스 구독 서비스 무료 체험 신청 화면

0 Comments

bob 차량용 비상탈출용 다용도 미니 해머 망치 절단기
칠성상회
그랜드스타렉스 번호판가드 현대모비스 자동차 번호판
칠성상회
우신 박스테이프 백색 노랑 파랑 빨강 컬러50M 50개
칠성상회
생활굿 2024 캘린더 스탠딩 탁상달력 랜덤1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