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박진 외교부장관, 싱가포르 동포 지도자 오찬 간담회 개최

btn_textview.gif

박진 외교부장관은 싱가포르 공식 방문 계기 7.6.() 오후 현지 동포 지도자 오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동 오찬에는 글로벌한상드림재단 이사장, 한인회장, 민주평통 동남아 남부협의회 회장 등 동포사회 대표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박 장관은 동 간담회에서 싱가포르 동포사회가 한인회 등의 노력을 기반으로 한국과 싱가포르 양국 간 가교 역할을 해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였다.

박 장관은 싱가포르가 아세안 정책의 중심지이자 국제사회 모범 국가로서 가지는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한국과 싱가포르 양국 간 인재 양성, 보건·의료, 문화, 디지털 인프라 분야 등에서 협력 확대의 잠재력이 높음을 강조하였고, 방문 기간 중 리센룽 총리 등 주요 인사를 만나 양국 실질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또한, 박 장관은 윤석열 정부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토대로 세계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도약을 지향하고 있으며, 북한 비핵화의 실질적 진전, 미국과의 포괄적 전략 동맹 강화, 아세안을 비롯한 각 지역에 각기 특화된 상생 공영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임을 소개하였다.

아울러 박 장관은 우리 정부가 이러한 글로벌 중추국가의 비전에 걸맞는 재외동포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끝으로 박 장관은 윤석열 정부가 약속한함께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이루는데 동포 지도자들의 선도적 역할을 당부하고, 재외동포청 설립, 유학생 체류 비자 등 우리 정부에 대한 요청사항을 청취하였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