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환경부]전국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청년학교 운영

btn_textview.gif

▷ 국립공원 체험하며 봉사시간 인정받고 취업 도움되는 교육과정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청년학교' 참가자를 5월 23일부터 6월 6일까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을 통해 모집한다.


'국립공원 청년학교'는 이론 교육과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층에게 올바른 국립공원 탐방 방법을 알리고, 새로운 탐방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계룡산, 한려해상, 북한산, 무등산 등 4개 국립공원별로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각 공원별로 25명씩 참여자를 심사해 선발하며 선발 결과는 6월 10일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 공개되고, 선발자들에게는 개별적으로도 통보된다.


선발자들은 6월 15일 온라인 화상 회의 방식으로 입학식 및 사전 교육을 받고, 10월까지 총 12회 차례에 걸쳐 청년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월 2회 진행되며, 온라인 이론 강의와 더불어 계룡산 등 4개 국립공원별로 현장학습 교육이 이뤄진다.


이론 강의에서는 국립공원의 탄소중립, 자원보전, 탐방, 안전 정책 등을 배우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면접 등 국립공원공단 채용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특강도 진행된다.


현장학습 교육은 이론 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을 연계하여 국립공원 정책들이 실제로 현장에 어떻게 반영되어 진행되는지 다양한 업무*들을 직접 체험해 본다.

* 자연생태 조사, 생태계교란종 제거, 지역특산물 및 친환경 도시락 협업 등


참여자들에게는 활동복, 수료증이 지급되며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또한 참여자들은 학습하고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국립공원 정책, 탐방문화 등을 소개하는 과제도 수행한다.


과제를 우수하게 수행한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및 공단 이사장상과 더불어 각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도 수여한다.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교육 과정은 대학생들에게 국립공원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알려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1. 안내 포스터.

        2. 운영 개요.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