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인사혁신처](개방교류과)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등 정부 13개 개방형 직위 채용

btn_textview.gif

□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2년도 5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5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23일부터 진행한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통일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1개 직위와 과장급 12개 직위 등 총 13개 직위이다.

 

 ○ 공모 직위 중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은 고위공무원단 가등급 직위이며, 과장급 직위는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송무과장, 기상청 해양기상과장,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 원자력안전위원회 감사조사담당관 등이다.

 

 ○ 이 중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 및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협력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디지털헬스규제지원과장 등 4개 직위는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 가능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은 대국민 통일교육, 각급 학교와 사회교육기관 및 지역사회의 통일교육 지원, 통일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 통일 및 대북정책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민간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위성센터장은 국토위성 개발‧운영, 국토위성 영상 생산‧관리‧서비스, 위성영상 기반 공간정보 구축 및 활용모델 개발 등을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 측지학, 지리정보공학, 수치사진측량학, 원격탐사 또는 국토‧교통정책 등의 분야에서 일정기간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 기상청 해양기상과장은 해양기상 관련 정책수립 및 기술 지도‧개발, 해양기상 조사‧분석, 해양기상관측선 도입‧운영, 기상통신소 운영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 해양학, 해양기상학, 지구과학 등의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은 우리나라와 관련된 세계무역기구 분쟁 및 양자간 통상분쟁 대응, 통상 관련 조약‧협정의 통상분쟁 관련 문안 교섭 및 시행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 통상 분야, 세계무역기구 규범‧자유무역협정 등 통상법 관련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민간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5월 23일부터 6월 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석희 개방교류과장은 "공직사회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개방과 혁신을 선도할 유능한 전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