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모두발언] 코로나19 중대본회의(7.8)

btn_textview.gif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 2020. 7. 8. 정부서울청사 -


  코로나19 국내발생 확진자가 등락을 반복하며 여전히 불안한 모습입니다. 최근 감염사례를 분석해 보면, 교회의 소규모 모임과 행사로부터 비롯된 경우가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핵심 방역수칙을 의무화합니다. 교회 전체를 고위험시설로 지정하는 조치는 아닙니다만, 정규예배 이외의 각종 모임과 행사, 식사 제공 등이 금지되고 출입명부 관리도 의무화됩니다.
  핵심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교회 관계자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벌금이 부과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로부터 국민안전을 지키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종교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최근 EU는 우리를 포함한 열 네개 나라 국민의 유럽 입국을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터키 등 일부 국가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코로나19 보상금까지 내걸고 있습니다. 유럽 하늘이 열리는 것은 반갑지만, 전세계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에서 걱정과 우려가 더 큽니다.
  국민들께서는 가급적 해외여행을 자제해 주시고, 불가피한 경우라도 국가별 방역정책을 정확히 확인한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국가별 입국조건 등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토요일에 19만명이 응시하는 국가직 공무원시험이 예정돼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5월과 6월에 각종 공무원시험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바 있습니다. 행안부 등 관계부처는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응시생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MALA 몰라 분필 9개입
바이플러스
그린 책상깔판 데스크고무판 A3
칠성상회
G80 햇빛가리개 우산 링타입 앞유리 차박 암막 차량용
칠성상회
차량용 햇빛 창문 아기 블라인드 가리개 가림막 차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