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적극행정 접시 수여식

btn_textview.gif

 정세균 총리의 ‘조금은 특별한 접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적극행정을 응원하다!

□ 정세균 국무총리는 7월 6일(월) 오전, ‘적극행정 접시’를 상반기 총리실 적극행정 우수직원 전원(단체상 1, 개인상 11명)에게 친수했습니다.
 ㅇ 이날 행사는, 총리실 적극행정지원위원회(6.10)에서 선정된 우수자들에게 ‘조금은 특별한 접시’를 수여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정세균 국무총리는 ’20.1.14일 취임사에서,
 ㅇ “내가 먼저 적극행정을 합시다. 저는 일하다 접시를 깨는 일은 인정할 수 있어도, 일하지 않아 접시에 먼지가 끼는 것은 용인할 수 없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국민을 위한 소신행정은 총리가 책임을 지고 지켜 드리겠습니다. 적극행정을 공직문화로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립니다.”라며 적극행정을 주문한 바 있습니다.
□ 소위 ‘접시론’을 강조하며 적극행정에 앞장 서고 있는 정 총리는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직자를 총리가 직접 격려하고, 공직사회의 적극행정을 확산시키고자 ‘적극행정 접시’를 마련했습니다.
 ㅇ 적극행정 접시에는 “국민에게 힘이 되는 일에는 접시를 깨는 경우가 있더라도 앞장서야 합니다. 일하지 않아 접시에 먼지가 쌓이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정 총리의 평소 발언 내용과 함께,
 ㅇ “당신의 적극행정으로 대한민국은 더 크게 도약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ㅇ 코로나19 대응 등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한 사람들을 격려하고 △공직사회의 적극행정을 독려하며 △국민을 위한 적극행정에 자부심을 가지자는 의미에서 총리의 ‘덕분에 챌린지’ 수어 동작을 담았습니다.
□ 이날 정세균 총리는 단체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총리실 코로나19 상황반’과 △코로나19 상황반 실무를 총괄한 노혜원 과장(최우수) △5년간 지연된 청년 단수여권 문제를 해결한 임효진, 박준희 사무관(우수) △기업인의 예외적 출입국 지원으로 성과를 낸 김형관 사무관(우수) 등에게 ‘적극행정 접시’를 직접 수여하고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ㅇ 최우수상으로 적극행정 접시를 받은 노혜원 과장은 “총리께서 평소 강조하신 접시 이야기를 생각해보면 무척이나 특별하고 의미있는 선물”이라면서 “접시를 깨더라도 새롭게 도전하고 먼지가 쌓이지 않게 성실하게 근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ㅇ 임효진 사무관은 “앞으로의 공직생활에서 어디에 관심을 두고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고민할 때마다 총리님이 주신 적극행정 접시와 그 안에 담긴 메시지가 길잡이가 되어 줄 것 같다”며, “세심하게 배려해주신 선물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국무조정실은 앞으로 총리실 뿐만 아니라 중앙·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적극행정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낸 우수직원에게도 총리께서 직접 적극행정 접시를 수여하고 격려해 나갈 예정입니다.
 ㅇ 이를 통해 ‘적극행정 접시’의 의미가 확산되어 공직사회가 국민을 위한 일이라면 어려워도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등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ㅇ 일을 하지 않는 소극행정으로 국민을 실망시키는 일이 없도록 공직사회가 바뀌어나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 한편, 정 총리는 적극행정으로 공적이 뛰어난 공무원에게는 확실한 포상으로 격려할 것을 주문했으며, 이에 총리실도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급 최고등급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2205 다용도 마스킹 테이프 12mm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아톰)포트폴리오내지(A3/20매/R112)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