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2020 동계 여행 성수기 대비 정부-여행업계 안전간담회 개최

btn_textview.gif

□ 정부는 1.14.(화) 이상진 외교부 재외동포영사실장 주재로 동계 여행 성수기 대비 여행업계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필리핀 따알 화산 폭발 관련 유의 사항 등 우리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주요 안전 정보를 공유하였다.
?ㅇ 이번 간담회에는 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관세청, 질병관리본부 등 부처 관계관과 한국여행업협회를 비롯한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 이상진 실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중동 정세 불안정과 관련하여 △1차관을 주관으로 한 대책반 설치, △중동 지역 공관과의 화상회의 개최, △이라크 주재 우리 기업 관계자들 간 안전간담회 개최 등 우리 국민 보호를 위한 조치사항에 대해 소개하면서, 우리 국민이 여권법에 따른 정부의 사전허가 없이 현재 정세가 불안정한 이라크, 리비아 등 여행금지국가를 방문하지 않도록 여행업계 관계자들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였다.
?ㅇ 아울러 이 실장은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시행을 1년 앞둔 시점에서 연내에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 영사조력법의 하위법령을 마련하는 등 우리 국민이 법률에 근거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영사조력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외교부의 노력을 소개하였다.


□ 이번 간담회에서 정부는 △최근 국제 테러 동향과 중동 정세, △아프리카 관련 지역 정세, △최근 해외 사건사고 사례 및 시사점, △해외감염병 발생 현황과 예방수칙, △차세대 전자여권 도입 안내,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관련 안전수칙 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각종 유의사항을 설명하고, 여행업계에서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안전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여행객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우리 국민이 해외여행 중 겪은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외교부 등 정부의 신속한 대응에 사의를 표명하는 한편, 향후에도 정부 차원에서 안전 정보를 적시에 공유해 주기를 희망하였다.


□ 정부와 여행업계는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하여 정부와 여행업계 간의 협력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붙임 : 안전간담회 사진.?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자동차 도어가드 스펀지 문콕 방지 패드 몰딩 보호 4p
칠성운영자
인덱스 절취스프링 좌철 노트 B5 100매 옥스포드
칠성운영자
리츠 BMW 3GT F34 키드니 그릴 M컬러 클립 악세사리
칠성운영자
그랜져IG 리어바이져 D-897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