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가유산청]한국전통문화대, 총장공관에 ‘국가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 개관

btn_textview.gif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는 6월 26일 오후 2시에 한국전통문화대학교(충남 부여군) 내 총장공관을 국가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로 조성하고 개관식을 개최한다.

전수교육학교는 국가무형유산을 전승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도제식 전수교육과 대학교육을 연계하여 운영하는 제도로, 전수교육학교에서 교육을 수료하면 국가무형유산 이수심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2006년도에 전수교육 시범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 단청장(丹靑匠) 등 5종목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교육과정 운영 종목: 단청장, 목조각장, 자수장, 제와장, 한산모시짜기

이번 전수교육학교 공간 마련은 기존 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학과 수업과 전수교육학교 수업이 같은 공간에서 이뤄지는 데서 오는 공간 활용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는 강경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의 뜻에 따라 총장 공관을 전수교육학교 전용 공간으로 바꿔 운영하게 된 것이다. 새로 마련한 전수교육학교는 실습공간 2곳과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경환 총장은 “국가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로서 첫 선을 보이는 이곳이 앞으로 전통문화를 이끌어 나갈 주역들을 양성하는 소중한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다양한 전수교육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개관식은 최유현 국가무형유산 자수장 보유자, 전수교육학교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제막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앞으로도 전통문화를 계승해나갈 주체인 미래세대가 더욱 개선된 공간에서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관련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는 적극행정을 선보일 것이다.



국가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 전경

< 국가무형유산 전수교육학교 전경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알파 베이직 젯소 500ml
칠성상회
3M 전자계산기 SJC-830P
바이플러스
토이웍스 KC정품 유유자적오리 애착인형 100cm
칠성상회
방우 시가 소켓 12V - 24V 겸용 카라반 캠핑카 DIY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