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제21회 한(韓)·일(日) 철강협의회」 부산에서 열려

btn_textview.gif


21회 한(() 철강협의회부산에서 열려

- 양국 간 철강 탄소중립, 무역현안 등 논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는 일본 경제산업성과 함께 21회 한(() 민관 철강협의회4.19.() 오전 9시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하였다.

(() 민관 철강협의회01년 출범한 한국과 일본 철강산업 정례 소통채널로써, 19년부터 중단된 후 47개월 만인 작년 5월 도쿄에서 재개한 바 있다. 금번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철강세라믹과, 일본 경제산업성 금속산업과, 한국철강협회, 일본철강연맹 및 양국 주요 철강기업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양국 참석자들은 한국과 일본의 경제 전반 및 철강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탄소규제, 무역현안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한 대응 방향을 논의하였다. 특히 양국 업계는 철강수요 부진과 공급과잉 지속, 각국의 무역장벽 심화, 지정학적 변동성 등으로 무역 여건이 녹록지 않음을 확인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 필요성에 공감하였다. 또한 철스크랩·그린수소 등 탄소중립 핵심 연원료 확보, 탄소감축 기술개발, 저탄소 철강 국제표준·정의 수립 관련 협력을 강화키로 하고 하반기에 예정된 2 (() 그린철강 공동세미나에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가기로 하였다.

참가자들은 철강산업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일수록 (() 간 협력이 더욱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양국 철강업계가 탈탄소화, 무역장벽 등 주요 이슈에 대해 상당부분 입장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협력 사항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가기로 하였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포스트-잇 노트(654/투명)
바이플러스
아이코닉스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놀이세트 (729182)
칠성상회
하이브리드 와이퍼 윈도브러쉬 국내 전차종 350-650m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