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즉시 보도자료) 그곳에선 뜨겁지 않길, 아이스커피 두고 간 시민들...두 순직 소방관 현충원 안장

btn_textview.gif

그곳에선 뜨겁지 않길


()?김수광 소방장,?박수훈 소방교 대전현충원 안장



- 3일 오전 경북도청 동락관서 영결식 엄수대전 현충원 안장

- 소방청 앞 분향소엔 시민?300여 명 헌화시민분향소?5일까지 운영

- ‘얼마나 뜨거웠을까’?두 청년 위한 아이스커피에 손편지까지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지난?1월?31일 경북 문경시 공장화재 현장에서 순직한?()?김수광 소방장,?()?박수훈 소방교를?3일 오후 대전 현충원에 안장했다고 밝혔다.

3일 오전경북도청 동락관에서는 두 고인의영결식이 엄수됐다.?경북 문경소방서?119구조구급센터에서 동고동락했던?윤인규 소방사는 조사를 통해?여느때와 다름없이 장비를 착용하고 현장으로 걸어가던 두 사람의 뒷모습이 아직까지 눈에 선하다며?남은 가족들은 우리가 보살필테니 걱정말고 부디 그곳에선 아프지 말라고 울먹였다.

소방청은 조기를 게양하고,?고인에 대한 옥조근정훈장 추서와?1계급 특진,?현충원 안장 및 국가유공자 지정 등 부족함 없는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아픔을 경험한?순직 유가족으로 구성된 심리지원단이 유가족을 위로하며,?앞으로?유가족을 위한 각종 지원절차 등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직 차원에서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소방청은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청사(17,?소방청)?야외에 시민분향소를 운영 중이며,?300여 명의 시민들이 두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헌화했다.

가는 길이 뜨겁지 않길바라며 국화와 함께?두 청년을 위한 아이스커피를 올려준 시민도 여럿 있었고,?한 초등학생은 고인을 위한 손편지를 써 오기도 했다.

소방청 야외 시민분향소는 오는?5()까지 운영되며,?직접 분향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순직소방관 사이버 추모관도 운영?중이다.?온라인 추모관은 소방청 누리집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고인을 위한 추모글을 게시할 수 있다.

두 사람의 고향과 근무지인 구미소방서,?문경소방서,?상주소방서와 경북도청에도 시민분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5()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소방청은 오는?7()까지를 애도기간으로 정하고,?전국의 모든 소방공무원은 이 기간 동안 근조리본을 패용하고 두 사람을 애도한다.

담당 부서

소방청

책임자

대변인

이오숙

(044-205-7010)

대변인

담당자

소방위

문현주

(044-205-7018)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bob 차량용 비상탈출용 다용도 미니 해머 망치 절단기
칠성상회
그랜드스타렉스 번호판가드 현대모비스 자동차 번호판
칠성상회
우신 박스테이프 백색 노랑 파랑 빨강 컬러50M 50개
칠성상회
생활굿 2024 캘린더 스탠딩 탁상달력 랜덤1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