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2023년 우수 선화주기업 12개사에 인증서 수여

btn_textview.gif

2023년 우수 선화주기업 12개사에 인증서 수여

- 신규 인증 6개사 및 재인증 6개사 선정, 법인세·항만시설사용료 감면 등 혜택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올해 우수 선화주기업으로 12개사를 선정하고, 12월 1일(금) 해당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 제도는 선사와 화주사 간 자율적인 상생체계 구축을 통해 적취율을 높여 국적선사의 경영 안정성을 강화하고, 우리나라의 해상 화물운송 역량을 튼튼히 하기 위해 2020년에 도입되었다.

 

해양수산부는 장기운송계약 체결, 국적선사 이용 등 선·화주 간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인증기준*을 충족한 기업이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을 신청하면, 90일간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 뒤 3년 기한의 인증서를 수여한다. 현재까지 총 8개 선사, 20개 화주사 등 총 28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다.

 

* 장기계약 비중, 표준계약서 이용 실적, 선화주 상생 계획 등을 종합 평가

 

올해 선정된 우수 선화주기업은 올해 새롭게 인증을 받은 6개사와, 지난 2020년에 최초로 인증받고 3년이 지나 올해 재인증을 신청하여 심사를 통과한 6개사이다. 12개 우수 선화주기업에는 법인세 및 항만시설 사용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주요혜택 : (화주) 법인세 감면, 무역보험공사 수출보증한도 등 우대(선사) 항만시설 사용료 감면(30%~50%), 해양진흥공사 보증요율 등 우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해운산업은 우리나라 산업 경쟁력을 유지하는 원자재 수입과 상품의 수출 등 필수 기간산업에 해당한다”라며, “앞으로도 선화주 간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우수 선화주기업을 꾸준히 발굴하는 한편, 인증대상 확대와 인증기업에 대한 지원 강화를 통해 우리나라 수출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로비즈 고주파 클립보드 A5
칠성상회
차량용 정보보호 시크릿 야광 주차 번호판 DD-10700
칠성상회
오피스존 이중 창봉투 100매입 대량 우편 무지 봉투 O
칠성상회
NF쏘나타 페인트 Y5 스티커 슬릭실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