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 2022년도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결과 발표

btn_textview.gif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12월 20일(화), 「2022년도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평가는 ?방송콘텐츠 제작역량평가위원회? (평가위원장 안형환)가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이하 PP)의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98개사가 운영하는 168개 채널의 2021년도 실적분에 대해 실시한 것이다.
PP의 방송프로그램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평가대상 채널을 매출규모 기준으로 가/나* 그룹을 나누고 3개 공급 분야**로 구분하여, 자원·과정·성과 경쟁력 등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였다.

* ‘가’(방송법상 승인?허가 방송사업자와 계열관계에 있거나 대규모 PP(직전 3년간 방송사업 매출액이 평균 300억 이상인 복수채널사용사업자)가 운영하는 채널), ‘나’(그 외)
** 분야 ‘1’ (스포츠, 게임, 경제 등 현장중계), 분야 ‘2’ (연예오락,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분야 ‘3’ (문화예술, 교육, 낚시, 등산, 건강, 소비자, 노인 등)

올해 평가 결과, ‘가’ 그룹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재택시간 증가에 대응하여 활발한 제작 투자를 해온 채널들이 높은 등급을 받았으며, 중·소 PP로 구성된 ‘나’ 그룹은 제작투자, 국내외 유통?수익 확대에 노력했던 채널들이 상위등급을 받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매우우수 등급] ‘가’ 그룹에서는 SBS GOLF, tvN, tvN STORY 등 11개 채널, ‘나’ 그룹에서는 한국바둑방송, E채널, 에프티브이 등 14개 채널이 포함되었다.

[우수 등급] ‘가’ 그룹에서는 KBSN스포츠, SBS F!L, 투니버스 등 17개 채널, ‘나’ 그룹에서는 MTN, 아프리카 티비, CookTV 등 29개 채널이 포함되었다.

방통위는 이번 평가에서 ‘매우우수’ 등급을 받은 25개 채널에 대해 ‘매우우수 채널’ 선정 마크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과기정통부와 협업하여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 선정에 평가결과를 활용하고 있으며, 유료방송사 PP 평가 항목에도 반영된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통위는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를 통해 다양한 채널들이 고품질의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경쟁력을 강화하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분필 9개입
바이플러스
그린 책상깔판 데스크고무판 A3
칠성상회
G80 햇빛가리개 우산 링타입 앞유리 차박 암막 차량용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