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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혁신처](관계부처 합동) 디지털 시대에 맞는 정책소통 핵심 비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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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정책소통 능력과 위기관리 대응을 위해 정책홍보·소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이 개발됐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는 디지털 공간에서 공무원들의 정책소통 역량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에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 국가인재원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정책홍보·소통 능력이 중요해짐에 따라 문체부와 협업해 공직자 맞춤형 정책소통 역량 온라인 상시학습을 공동 개발하고, 이 과정을 기본 교육 콘텐츠로 활용하기로 했다.
 
□ 교육은 ▲정책소통 과정(프로세스)의 이해 ▲위기관리 과정의 이해 ▲정책소통 우수사례 전파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 '정책소통 과정의 이해'는 달라진 정책소통 환경과 디지털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정책홍보의 형식 등 정책소통 업무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이를 바탕으로 정책소통 계획부터 실행까지 과정(프로세스)을 습득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위기관리 과정의 이해'는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위기관리, 위기대응을 위한 메시지 개발 및 유형·단계별 대응전략 등을 소개해 위기관리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 '정책소통 우수사례'는 지난해 정책소통 우수사례를 통해 주요 정책에 대한 국민 소통 추진노력과 홍보 전략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 각 교육 과정은 분야별 핵심내용 설명과 함께 현장 사례 위주의 다양한 내용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 특히 학습자들이 흥미롭게 교육에 몰입할 수 있도록 총 25편의 10분 이내 짧은 영상(마이크로러닝)으로 제작됐다. 

 

□ 천지윤 국가인재원 연구개발센터장은 "정책소통 역량과 현장소통의 중요성, 업무환경 변화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문체부와 협업했다"라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소통 역량을 높이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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