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 영국 남성 그루밍(Grooming) 트렌드 분석

- 남성용?면도 제품, 신생 브랜드의?구독 서비스 호황 -

- 영국 시장 내 다양한 수염 관리 제품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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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성용 그루밍 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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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시장 규모 및 제품 사용

???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영국의 남성 그루밍(Grooming) 시장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꾸준히 증가해 2018년 기준 17억 파운드의 소매 가치를 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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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그루밍 시장 소매 가치

단위: 백만 파운드

연도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소매가치

1,524.4

1,572.2

1,597.5

1,639.1

1,678.3

1,700.0

자료원: 유로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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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오드란트, 샴푸, 샤워젤은 영국 남성들이 가장 빈번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며, 스킨 케어 제품이 그 뒤를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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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기준 영국 남성의 미용 제품별 사용 비율

자료원: Stati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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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제품별 시장 수요

??? - 페이셜 면도 제품의 수요는 감소하는 가운데 바디 제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16-24세 남성 사이에서 바디 제모 추세가 두드러짐.

??? - 페이셜 면도 제품의 수요 감소 이유는 수염을 길게 기르는 현지 트렌드로 인해 소비자의 제품 구매 횟수가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분석

??? - 그러나 바디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면도 제품의 수요 감소가 상쇄됨.

??? - 세안 제품의 사용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수 제품의 경우, 향수 시장의 호황과 더불어 남성 향수에도 높은 수요가 나타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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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제품 카테고리 별 연평균 증가율

구분

2013 - 2018

2018 - 2023

면도 제품

(Shaving)

-3.4 %

-1.2 %

세안 제품

(Toiletries)

1.5 %

3.0 %

향수

(Fragrances)

5.6 %

7.9 %

자료원: Euromon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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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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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성별에 관계없이 미모를 가꾸는 밀레니얼 세대

??? -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고 있으며 남성성을 중요시하던 영국 내 전통적 인식이 약화되고 있음.

??? - 대중적인 인기를 끈 TV 프로그램 러브아일랜드에서 남성 출연진들이 외모를 가꾸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노출됨으로써 젊은 층 남성의 바디 제모 및 미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영향을 줌.

??? - 뷰티 업계는 여성 소비자에게 집중되었던 스킨 및 헤어 케어 제품을 개선하고 남성 소비자를 점점 끌어들이고 있음.

??? - 인디 브랜드와 기존의 주요 브랜드는 남성성을 강조하던 메시지에서 탈피, 남성의 자아 충족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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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ve의 남성 육아휴직 캠페인

자료원: Dove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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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소비자와 직접 관계를 맺는 신생 브랜드

??? - 면도제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러스 쉐이브 클럽(Dollar Shave Club)과 해리스(Harrys)는 기존의 남성 그루밍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를 가져온 대표적 브랜드임.

??? - 해리스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면도 제품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와 일대일 관계를 만들어 해당 시장을 뒤흔들었으며, 이에 따라 질레트(Gillette)도 자체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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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리스 구독 서비스 무료 체험 신청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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