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19년 케냐 한국소비재 대전 개최

- 2번째 소비재 대전으로 1회 3000명 참관에 비해 4000여명의 참관하는 등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 고조 -

- 현지 반응도 조사, 샘플판매, 현장 판매 방식으로 시장 접근 유효성 지속적 검증 필요 -

- 디지털 마켓팅 (전시회 플렛폼 구축, 온라인 서베이, SNS활용, 온라인 몰 판매 등) 적극 참여 희망 -

 

 

 

□ 제2회 한국소비재대전(Korea Consumerfair) 개요

 

  ○ 2019 한국소비재대전은 2018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전시회로 Westgate 쇼핑몰에서 2019년 11월 4-5일 양일간 진행함. 한국기업, 온라인세일 참가, 교민기업 및 한국제품 수입유통기업 등 총 49개사가 참가함.

 

전시회 개요

행사명

2019 한국소비재대전

 

개최기간

2019104-5

개최장소

Westgate Mall, Nairobi, Kenya

홈페이지

http://koreaconsumerfair.com/

참가업체 수

국내기업 37개사(출장 9개사, 대리참가 1개사, 온라인세일 참가 27개사), 교민기업 7개사, 한국제품 수입유통기업 5개사 등 총 49개사

참관자 수

4000명 이상

전시분야

식품, 뷰티, 가전제품 등 소비재

 

□ 주요 행사 및 현장 반응

 

  ○ 비즈니스 상담회 및 제품 전시: 국내 기업 10개사가 참가하여 제품 전시 및 현지 바이어들과의 1:1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도 판매하였음.

    - 참가업체 S사는 현지 전자제품 최대 딜러인 Hotpoint와 샘플계약을, 생리대 제조사인 M사는 콘테이너 단위의 샘플 계약을 추진함.

 

1:1 기업상담회

자료원: KOTRA 나이로비 무역관

 

  ○ 온라인 판매: 행사 전 전년도 소비재 대전 참가 소비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설문조사를 토대로 유망상품을 선정하였으며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여 온라인 몰과 연계, 상품 홍보 및 판매를 하였음. 행사기간 중 해당 제품을 한국 홍보관에 전시하며 온라인 판매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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