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멜팅 팟(melting-pot)에서 샐러드볼(Salad Bowl)으로, 미국 에스닉 푸드 시장 커진다.

- 미국 에스닉 푸드 시장 2019년 기준 402억 달러 규모 -

- 향후 5년간 연간 2.0% 성장률과 함께 2024년 미국 에스닉 푸드 시장 규모 443억 달러로 확대 -

?



에스닉 푸드 란?


?ㅇ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Ethnic)’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Food)’의 합성어로 세계 각지의 이국적이고 독특한 맛과 향이 특징인 음식을 일컬음

?

미국 에스닉 푸드 시장 동향


?ㅇ (시장 규모) IBIS World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에스닉 푸드 시장은 2019년 기준 402억 달러 규모 임

? -? 전체 중 육류(Meats)가 16.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외, 공산품(Produce) 14.0%, 비 식품(Non-food items) 9.7%, 음료, 주류(Beverages including alcohol) 9.3%, 유제품(Dairy items) 7.4%, 냉동식품(Frozen foods) 4.2% 순인 것으로 집계됨

2019년 미국 에스닉 푸드 시장 분포도

자료원 : IBIS World

?ㅇ 과거 미국은 다양한 인종이 단일화된 '미국 문화'로 녹아든 인종의 용광로라는?의미로 멜팅 팟(melting-pot)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으나, 최근에는 미국 내 다양한 인종이 각자의 고유한 문화와 특성을 유지하는?트렌드를 보임

?- 이에 오늘날 미국 사회는 하나의 그릇 안에서 다양한 재료들이 고유한 맛을 내면서 조화를 이루는?샐러드볼(Salad Bowl)에 비유되고 있음

?-?특히 미국 내 인종 다양성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아시안, 히스패닉이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5년간 연간 2.0%의 성장률과 함께 2024년 미국 에스닉 푸드 시장 규모는 443억 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

? -? 2018년 9월 National Geographic이 발표한 2010년 - 20015년 국적별 미국 이민 비율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41%로, 미국 이민 인구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음

?? * ? 중국계 이민 인구가 약 494만명으로 가장 많으며, 이 외, 인도계 398만명, 필리핀계 389만명, 베트남 198만명, 한국 182만명 순서 임

2010 - 2015년 미국 내 아시아계 인구 이민 비중

(단위 : 천 명)

자료원 : nationalgeographic.com

?

미국 내?코리아?에스닉 푸드 판매 사례

ㅇ 한식, 중식, 일식, 동아시아 음식 등은 모두 미국 내에서는 에스닉 푸드로 분류됨. K-Food로 대표되는 한국의 다양한 식품들도 미국의 대형 유통망 및 일반 레스토랑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인기 에스닉 푸드로 성장중

?ㅇ (Walmart) 미국 최대유통망인 Walmart 는 미국 전역에 위치한 4,769개의 매장에서 다양한 에스닉 푸드를 판매하고 있음. 특히, 아시안 푸드 (Asian Cuisine) 섹션을 따로 마련해 한국, 중국, 일본, 인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임

? -? 소비자가 가정에서 편히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에스닉 푸드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월마트에서 판매되는 K-Food의 대표적인 예로는?라면, 우동, 김, 고추장, 냉동 만두 등이 있음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