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뉴스레터] 이번 주 신작 저자 목록 - 강신주, 정재승, 우석훈, 강상중, 이덕일, 토니 주트

이야기꾼 0 1786
알라딘
국내도서외국도서eBook중고샵음반mp3DVD 
2014.07.25
아나키스트 <크로포트킨 자서전>
 근대 유럽 혁명기 역사기록의 보고
영화 <명량>의 역사 선생님
 설민석 <전쟁의 신, 이순신>
윌리엄 제임스 <심리학의 원리>
 심리학의 아버지, 심리학의 고전
만약에 치킨이 없었더라면
대한민국 치킨전
정은정 지음 / 따비
12,600원 (10%할인)
강신주 철학의 출발점
강신주의 노자 혹은 장자
강신주 지음 / 오월의봄
26,100원 (10%할인)
<괴짜 사회학> 저자 신작
플로팅 시티
수디르 벤카테시 지음
/ 어크로스

14,400원 (10%할인)
DK <인체>를 보셨다면
임신과 출산
DK <임신과 출산> 제작
위원회 지음 / 사이언스북스

45,000원 (10%할인)
몰입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지음 / 한울림
12,500원 (50%할인)
칸트 사전
사카베 메구미 외 지음 /
도서출판b

40,000원 (50%할인)
비스마르크 평전
강미현 지음 / 에코리브르
19,000원 (50%할인)
마르크스 사용설명서
다니엘 벤사이드 지음 /
에코리브르

7,000원 (50%할인)
1.4킬로그램의 우주, 뇌
정재승, 정용, 김대수 지음 / 사이언스북스

카이스트 명강, 국가대표 뇌 과학자 총출동
뇌 를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한국 뇌 과학계를 선도하며 융합 과학의 최전선에서 활발히 연구하고 있는 정재승, 정용, 김대수 세 교수와 함께 인간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무대인 뇌 과학의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뇌 과학을 둘러싼 논쟁적 이슈들을 짚어 봄으로써 뇌 과학이 가져올 유토피아를 단순히 그리는 데 그치지 않고 뇌 과학의 성과와 전망을 직시했다.
내릴 수 없는 배
우석훈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우석훈, 대한민국은 어쩌다 아무도 내릴 수 없는 배가 되었나
2014 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이후, 대한민국은 어떤 길을 가게 될 것인가. 경제학자 우석훈이 쓴 이 책은 어떻게 이 사건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는지를, 한국 사회를 깊숙이 관통하는 시점으로 그 배경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왜 생명의 문제가 경제적 차별에 좌우되는가? 이익을 추구하는 사회에서 공공 시스템은 어떻게 보장될 수 있는가? 이 크나큰 비극 뒤에서 재난 자본주의는 어떻게 은밀하게 작동하고 있는가? 모두가 함께 이 문제를 풀지 않는다면 아무도 내릴 수 없는 ‘대한민국’이라는 배에 꼭 필요한, 아프지만 지혜로운 해답을 찾아간다.
이덕일의 고금통의 1, 2
이덕일 지음 / 김영사

이덕일, 역사의 순간에서 길어 올린 불멸의 지혜 [5000원 적립금]
역 사학자 이덕일의 역사지혜서. 어떻게 해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무한 경쟁은 결코 피할 수 없는 것인가? <이덕일의 고금통의>는 그러한 물음에 대한 해법을 역사에 비추어 모색해본 책이다. 정치.경제.문화.생활 등 1000여 개에 이르는 역사 순간에서 오늘을 단단하고 가치 있게 사는 지혜와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통찰의 메시지를 전한다. 오늘 우리가 왜 역사에 주목해야 하는지, 역사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오래된 교훈이 즐비하다.
사랑할 것
강상중 지음, 이경덕 옮김 / 지식의숲

강상중, 사랑을 당부하다
< 고민하는 힘>과 <살아야 하는 이유> 이후, 더 많이 단단해진 강상중이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와 에피소드를 통해 이 시대가 안고 있는 고민과 어려움, 아픔, 과제를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가 전작에서 삶을 고민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치열하게 이야기했다면 이 책에서는 조금은 힘을 뺀 채 때론 위로를, 때론 당부의 말을 건넨다. 자기 자신과 사회, 시대를 고민한 저자 강상중은 이제 그 모든 것의 고민 속에서 '사랑의 힘'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우울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사랑할 것'을 당부한다.
그리스의 끝, 마니
패트릭 리 퍼머 지음, 강경이 옮김 / 봄날의책

크레타의 게릴라 대장, 펠로폰네소스를 가다
20 세기 최고의 여행작가 중 한 사람인 패트릭 리 퍼머의 펠로폰네소스 남부 여행기. '마니'라는 황량하고 쓸쓸한 도시는 고대 세상과 20세기가 공존하는 곳이다. 그리스 문명이 피워낸 꽃으로 그리스를 규정하지 않고 역사의 부침 속에서 이민족 융합과 디아스포라를 거듭하며 땅속으로 뻗어나간 투박하고 뒤틀리고 옹이 진 뿌리를 따라가 보는 것, 책으로 배운 그리스를 확인하는 게 아니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것, 그리고 독자에게 그리스를 안내하는 게 아니라 “그리스인은 누구인가?”라고 묻게 하는 것이 이 책만이 가진 매력이다.
재평가
토니 주트 지음, 조행복 옮김 / 열린책들

토니 주트, 잃어버린 20세기에 대한 성찰
2011 년 타계한 저명한 역사학자 토니 주트의 <재평가>. 1994년부터 2006년까지 여러 잡지에 발표된 주트의 글을 모은 것인데, 모든 글은 장문의 서평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책이 일관되게 전하고자 하는 바의 핵심은 명확하다. "우리가 과거를 너무 쉽게 잊어 과거로부터 제대로 배우지 못한다"고. 나아가 우리가 "과거를 배워야 할 흥미로운 무엇이 없는 하찮은 것으로 치부한다"며 개탄한다. 이 유례없는 재난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 20세기를 마감하고 21세기가 열리는 즈음, 주트는 다시 과거가 현재를 무겁게 짓누르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아톰)포트폴리오내지(A3/20매/R112)
칠성상회
스타렉스2열모기장 스타렉스모기장 스타렉스2열방충망
칠성상회
먼작귀 치이카와 복불복 지우개 랜덤 뽑기 (60개 1박스)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