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 Humor

겉은 신상 속은 중고? '하우징 중고폰' 사기 극성

김슬기 0 1,940 2018.02.05 08:49

겉은 신상 속은 중고? '하우징 중고폰' 사기 극성


용산전자상가에서 판매하는 하우징폰. 일반 휴대폰과 차이를 구분하기 힘들다. 독자 제공



그뿐 아니었다. 환불을 받겠다고 매장을 찾았는데, 직원은 그 휴대폰을 판 적이 없다고 오리발을 내밀었다. 제품을 팔 때는 영어가 유창했는데, 이날은 트와이씨 말을 못 알아듣겠다면서 한국말만 늘어놓았다. 트와이씨는 “주변에 물어보니 똑같은 사기를 당했다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중고 휴대폰 중 하나인 하우징폰 판매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내부는 중고인데, 외관만으로는 신제품과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깨끗해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속기 쉽다. 주로 국내로 온 지 얼마 안 된 외국인이나 선물용으로 휴대폰을 사 가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기가 이뤄지고 있다.


최근 기자가 찾은 용산 아이파크몰 8층 매장. 휴대폰매장 50여 곳이 밀집해 있는 이곳에서 하우징폰 판매장을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사실상 모든 매장이 하우징폰을 취급하고 있다 해도 무방할 정도. 직원이 가지고 나온 하우징폰은 하나같이 신제품과 다를 게 없었다. 정품 박스에 포장이 돼 있었고 외관에는 보호필름까지 붙어 있었다. 한 종업원은 “외국인에게는 신제품이라고 해서 50만원 정도에 파는데, 한국인이니까 사기는 못 치겠고 26만원만 달라”고 했다. 새 제품의 절반이지만, 일반 중고폰보다는 10만원 정도 비싼 가격이다.


종업원들은 “(하우징폰은) 가족들에게 선물을 주려는 외국인들이 주로 구매를 한다”고 했다. 일부 매장은 아예 영어를 하는 외국인을 고용해 영업을 하고 있다. 사기를 당했다는 걸 뒤늦게 알고 항의하러 오는 외국인들 때문에 빚어지는 소란도 “눈에 익을 정도로 자주 있는 일”이라고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정품 값 주고 하우징폰을 샀다는 피해 글이 줄을 잇고 있다.


http://v.media.daum.net/v/20180130200541578


한국인에겐 10만원만 비싸게 팜.. 착한 용팔이 등장.


Comments

레드박스 리본 선물상자 3종세트
칠성운영자
스테이플건 타카 FINDER 3 in 1 타카건 다기능 타카건
칠성운영자
HGBD 미니프라 빌드 다이버즈 그레이트 쇼크 건담
칠성운영자
사무실 문서 자료 파일철 바인더 군타입 11x7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