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글로벌 수준의 AI 교육과 보육 프로그램 신설!

btn_textview.gif

글로벌 기업(NVIDIA, MS, AMAZON, INTEL)과 글로벌 탑티어 액셀러레이터(Plug&Play, SOSV 등)가 국내 AI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화를 위해 뭉쳤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이하 창진원)은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할 (예비)창업팀을 6월 2일(화)부터 6월 25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중기부가 10여년 간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운영한경험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방식과 형태의 교육·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사업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창업교육·보육 프로그램과 달리 글로벌화와 AI 전문교육으로 특화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존 국내 창업교육 프로그램이 경영·세무 등 기본 경영 소양 중심으로 운영됐다면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글로벌 기업의 기술 노하우 전수와 캐글형 실전 프로젝트 수행 등 실제 사업화할 수 있는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글로벌 수준의 액셀러레이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입교팀이 AI 기술을 활용해 창업하거나 기존 사업 아이템에 AI를 접목해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의 지원 프로그램은 크게 교육, 보육, 네트워킹, 사업화 지원으로 나누어진다.
먼저, 교육은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기술·사업화 역량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이에, 최초로 세계 AI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기업 4개사(NVIDIA, MS, AMAZON, INTEL)와 국내대학(KAIST 등)이 함께 교육기관으로 참여한다.
특히, 글로벌 기업의 교육은 자사의 AI 분야별 특화교육 프로그램 기획*, 소속 전문가와 창업팀 간 소통의 장 마련 등 기업별로 특색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 NVIDIA(딥러닝), MS(빅데이터), AMAZON(자율주행), INTEL(드론&소셜데이터)
또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기업이 제시하는 AI 프로젝트를 수행해 볼 수 있도록 캐글(Kaggle)을 활용한 프로젝트 교육도 병행된다.
두 번째로, 보육은 창업팀의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으로 조기 진출 할 수 있는 감각과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탑티어 엑셀러레이터(Plug&Play, SOSV 등)와 협의해 보육 전문가 각 2인이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 상주하며 창업팀을 밀착 보육하기로 했다.
세부 지원 내용은 ▲창업팀 멘토링, ▲현지 네트워크(AC·VC) 연계 등으로 구성된다.
이로써 창업팀은 최초로 한 장소에서 여러 글로벌 엑셀러레이터를 경험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현재 Plug&Play, SOSV 참여가 확정되었으며, 개교 전 추가 참여추진
세 번째로, 국제기구 등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킹 플랫폼과 연계해  창업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타깃 시장에 적합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 할 기회를 가진다.
또한,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과의 교류 프로그램도 운영해 사업화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 해외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마지막으로, 창업팀에는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사업장이 없는 창업팀 등을 위해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내에 사업장을 마련해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도록 기본 AI 역량은 갖추었지만 사업화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존 사업 아이템에 AI를 접목하고자 하는 창업팀 등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신규로 운영하는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8개월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장소는 우선 강남의 스파크플러스에서 개소해전반기(3개월 내외) 동안 운영된다.
이후에는 연말에 구축 완료가 예상되는 구로 G스퀘어로 이전해 계속 운영하면서 인근에 집적해 있는 1만 여개 중소·벤처기업과 교류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창업팀은 6월 25일 16시까지 K-Startup 홈페이지(https://www. k-startup.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Startup 홈페이지의 사업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과 김남윤 주무관(042-481-8921),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율리 과장(02-2130-14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