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병무청]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btn_textview.gif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회복무요원·복무기관 담당자·복무지도관 응모 가능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합니다.
 
   ○ 이번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함입니다.
 

□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 복무 중 겪은 일화나 미담사례 등 체험수기와 생생한 사회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을 복무기관 또는 관할 지방병무청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과 사회복무포털(sbm.mma.go.kr)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 응모된 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을 선정하고, 사진전에서는 우수상 1편, 입선 9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됩니다.
 
   ○ 한편, 최우수작은 샌드아트(sand art)* 영상으로 촬영되어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전자책(e-book)에 수록됩니다.

      * 펼쳐진 모래에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 영상이나 이야기를 표현하는 예술

     ** 「병무청 누리집 > 병무청 소개 > 사이버 홍보관 > 사회복무요원 스토리」 화면에 게시


□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의 가장 낮은 곳에서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