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과학기술정보통신부]대학의 '학생연구원 내부 운영규정' 기준 발표

btn_textview.gif

?
대학의 「학생연구원 내부 운영규정」 기준 발표
- 학생연구원이 연구와 학업에 전념 할 수 있는 대학원 문화 조성 -
?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지정기관(이하 ‘대학’)을 대상으로, 「학생연구원 내부 운영 규정」 기준(가이드라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
※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지정기관 : 학생인건비 집행의 효율성 제고 및 안정적 인건비 확보 등을 위해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학생인건비를 통합(풀링)하여 관리·집행할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에서 지정한 기관을 말하며, ‘20.1월 현재 59개 기관을 지정·운영 중(대학 53개, 과학기술원 4개, 출연연 2개)
?
ㅇ 동 기준(가이드라인)은대학이 스스로 학생연구원 제도를 체계적으로 운영 할 수 있도록 자체 규정을 마련하도록 한 「학생인건비 통합관리 지침(과기정통부 고시)」 개정(’19.8월)의 후속조치로 마련되었다.
?
※ 학생연구원 : 국가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학사, 석사, 박사 과정생
?
□ 동 기준(가이드라인)에는 학생연구원이 연구와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대학원 문화 조성을 위해 대학 및 구성원 간에 노력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
ㅇ 주요내용으로는 대학·교수·학생의 의무, 학업·연구활동 보장, 처우, 인권·권익보호, 고충·상담 창구운영 및 위반 시 처벌·제재 등이 있다.
?
□ 한편, 대학은 동 기준(가이드라인)에서 제시하는 사항을 참고하여, ’20.2월말까지 각 대학의 실정에 맞게 내부 운영규정을 마련하여야 하며,
?
과기정통부는 ’20년 상반기 운영현황 점검을 통해 규정 마련 여부를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
□ 과기정통부 이석래 성과평가정책국장은 “학생연구원이 고민 없이 도전하고 마음껏 연구하면서 성장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며, 대학에서 학생연구원 내부 운영규정 마련을 통해 교수-학생 간 상호 협력적인 관계, 연구와 학업에 전념 할 수 있는 대학원 문화 정착을 위한 첫 단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
ㅇ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학생연구원이 학업과 연구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