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2020 동계 여행 성수기 대비 정부-여행업계 안전간담회 개최

btn_textview.gif

□ 정부는 1.14.(화) 이상진 외교부 재외동포영사실장 주재로 동계 여행 성수기 대비 여행업계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필리핀 따알 화산 폭발 관련 유의 사항 등 우리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주요 안전 정보를 공유하였다.
 ㅇ 이번 간담회에는 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관세청, 질병관리본부 등 부처 관계관과 한국여행업협회를 비롯한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 이상진 실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중동 정세 불안정과 관련하여 △1차관을 주관으로 한 대책반 설치, △중동 지역 공관과의 화상회의 개최, △이라크 주재 우리 기업 관계자들 간 안전간담회 개최 등 우리 국민 보호를 위한 조치사항에 대해 소개하면서, 우리 국민이 여권법에 따른 정부의 사전허가 없이 현재 정세가 불안정한 이라크, 리비아 등 여행금지국가를 방문하지 않도록 여행업계 관계자들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였다.
 ㅇ 아울러 이 실장은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시행을 1년 앞둔 시점에서 연내에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 영사조력법의 하위법령을 마련하는 등 우리 국민이 법률에 근거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영사조력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외교부의 노력을 소개하였다.


□ 이번 간담회에서 정부는 △최근 국제 테러 동향과 중동 정세, △아프리카 관련 지역 정세, △최근 해외 사건사고 사례 및 시사점, △해외감염병 발생 현황과 예방수칙, △차세대 전자여권 도입 안내,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 관련 안전수칙 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각종 유의사항을 설명하고, 여행업계에서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안전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여행객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우리 국민이 해외여행 중 겪은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외교부 등 정부의 신속한 대응에 사의를 표명하는 한편, 향후에도 정부 차원에서 안전 정보를 적시에 공유해 주기를 희망하였다.


□ 정부와 여행업계는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하여 정부와 여행업계 간의 협력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붙임 : 안전간담회 사진.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Dipront 플로터용지 모노 A1 (594mm×45M, 80g, 백상지)
칠성운영자
가죽자석 결재판
칠성운영자
폼텍 A4 전지라벨 20매 스티커 라벨용지
칠성운영자
YAC-차량용 안전벨트 클립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