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북극을 향해, 경계를 뛰어넘는 협력과 도전

btn_textview.gif

북극을 향해, 경계를 뛰어넘는 협력과 도전
- 12. 9.~13. 부산 벡스코에서 「2019 북극협력주간」 열려 -

?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외교부(장관 강경화)는 12월 9일(월)부터 12월1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19 북극협력주간(Arctic Partnership Week 2019)」을 개최한다.
?? * (주최) 해양수산부, 외교부 / (주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극지연구소 / (협력) 주한덴마크대사관, 주한노르웨이대사관 등 국내외 12개 기관
?
? 북극협력주간은 201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행사로, 국내외 북극 전문가들이 모여 북극 관련 경제, 과학, 산업,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북극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이다.?
?
? 2019 북극협력주간은 ‘북극협력, 경계를 넘어(Cooperation beyond the borders)'라는 주제로 열리며, 전통과 현대의 경계, 과학과 정책의 경계, 북극권과 비북극권의 경계를 뛰어넘어 북극 발전을 위한 협력 및 상생방안을 논의한다.
?
? 이번 행사에는 오운열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 클레오파트라 도움비아-헨리(Cleopatra Doumbia-Henry) 세계해사대 총장, 아이나르 군나르손(Einar Gunnarsson) 북극이사회 SAO(Senior Arctic Officer) 의장, 오거돈 부산시장 등 국내외 정부기관, 국제기구, 산?학?연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 이번 행사는 ▲ 9일(월) 개막식 ▲ 10일(화) 정책의 날 ▲ 11일(수) 과학기술의 날 ▲ 12일(목) 해운의 날 ▲ 13일(금) 자원의 날로 정하여 분야별로 북극 관련 현안을 논의하고 토론하는 학술행사를 진행한다.
?
? 특히 올해는 우리나라가 북극연구를 시작한 지 20년이 되는 해이자, 우리나라와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등 주요 노르딕 국가가 수교 60년을 맞이하는 해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
? 9일(월) 개막식에는 오운열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이 참석하여 개회를 선언하고, 오거돈 부산시장이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이어, 클레오파트라 도움비아-헨리 세계해사대 총장 및 킴 홀멘 노르웨이 극지연구소 부소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올해 북극 다산기지로 연구체험을 다녀온 ‘21C 다산주니어’ 청소년들이 생생한 북극 방문 체험기를 발표할 예정이다.
?
? 10일(화) 정책의 날에는 우리나라와 주요 노르딕 국가 간 수교 60년을 기념하여 향후 북극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과학지식과 정책의 융합 가능성 및 전망을 모색한다.
?
? 11일(수) 과학기술의 날에는 그동안 북극에서 수행된 과학연구 결과와 러시아 등 외국의 북극개발 전략에 대해 듣는다.
?
? 12일(목) 해운의 날에는 북극항로에 대한 선박 운항 평가, 북극항로를 통한 한국-북동아시아 잠재화물 분석 등 북극 해빙(解氷)으로 인한 새로운 북극항로 운항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논의한다.
?
?? 13일(금) 자원의 날에는 북극 기후변화에 따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북극권 원주민들의 생활현황 등 자연과 인문자원에 대해 토의한다.
?
? 이 외에, 일반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북극 사진전 및 극지 영상물 상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극지이야기 누리집(www.koreapolarportal.or.kr) 또는 북극 협력주간 사무국(대표전화, 070-8881-0518)에서 안내

? 오운열 해양수산부 해양정책실장은 “북극협력주간이 북극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협력 플랫폼이자, 북극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