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한류를 활용한 중소기업 온라인수출’에 힘 보탠다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의체’(이하 민관협의체) 제4차 회의를 개최했다.
?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6일 발표된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한류를 활용한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확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
이를 위해 특별히 동남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쇼피를 비롯해 아마존코리아, 이베이재팬 등 글로벌 플랫폼사가 참여했으며, 한류 마케팅과 관련된 5개 중소기업도 자리를 함께 했다.
?
이날 중기부는 한류를 활용한 온라인수출 지원 강화를 중심으로 한 2020년 중소기업 온라인수출지원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는 지난 8월 실시한 한류 마케팅 활용 실태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
아울러, 전자상거래 수출 관련업체인 KTNET은 온라인수출 활성화 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전자상거래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조사한 내용(산업 연구원과 공동 수행) 발표가 이어졌고 이후 관련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
중기부 노용석 해외시장정책관은 “드라마를 중심으로 몇몇 국가에서 시작된 한류가 이제 K-POP을 중심으로 K-뷰티, K-푸드 등이 유튜브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확산되는 모습으로 진화했다”고 강조하고,
?
“한류의 확장성은 대단히 크기 때문에 서로 조화롭게 맞물린다면 우리 수출기업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온라인을 접목하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협의체의 간사를 맡고 있는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마케팅 본부 김현철 본부장도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기업은 상품 호감도와 인지도 면에서 큰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 한류 콘텐츠와 수출상품이 융합한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마케팅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민관협의체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활성화를 위해 작년에 출범한 회의체로서 정부와 유관기관을 비롯해 온라인 플랫폼사, 온라인수출 중소기업, 유통·물류, 결제, 수출신고, 마케팅 등 온라인수출 가치사슬에 있는 모든 관계자가 참여하고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금속 청진기_SM-AS(W80582)_차량용_(1EA)
칠성운영자
그랜저HG 자동차커버 바디커버
칠성운영자
이글아이 방수 발수 코팅 필름 1P 80x80 김서림 빗물
칠성운영자
VIP 리무진엠보 가죽 QM6 대쉬보드 커버
칠성운영자